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도다이지 여행 할 때 필요한 정보

by 싸플00 2023. 1. 7.
300x250

일본 나라현에 위치한 도다이지는 현존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목조 건물이다. 높이 16m, 무게 380톤에 달하는 대불상으로도 유명하다. 본당 내부에는 거대한 불상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입구에서부터 이어지는 회랑에는 수백 개의 등롱이 걸려 있어 장관을 이룬다. 또 절 곳곳에서는 사슴 무리를 만날 수 있는데 먹이를 주면 잘 받아먹는다. 본문에서 더 알아보자.

 

반응형

도다이지에 대해 알아보기

일본 나라현에 위치한 도다이지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불교 사찰이다. 이곳엔 높이 48m에 달하는 청동 불상이 있는데 무려 1200년 동안 한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대불전 내부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우선 입구 쪽에 자리한 사천왕상부터가 시선을 압도한다.

동서남북 사방을 지키는 수호신답게 위압감이 느껴질 정도로 위엄이 넘친다. 이어서 본당 건물 안쪽으로 들어가면 커다란 목조 기둥 사이로 엄청난 크기의 불상이 눈에 들어온다. 얼핏 봐도 수백 년은 족히 넘어 보이는 어마어마한 규모다. 참고로 원래 명칭은 비로자나불로 부처님의 진신사리가 모셔져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출구 쪽에 마련된 기념품 가게에서는 각종 공예품과 전통 의상 및 먹거리 등을 판매하고 있으니 한번쯤 들러볼 만하다.


도다이지 5가지 특징

일본 나라현에 위치한 도다이지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사찰이다. 이곳엔 높이 48m 무게 달하는 대불상이 있는데 크기만큼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한다. 불상 내부에는 부처님의 사리가 모셔져 있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일반인에게는 공개되지 않는다. 대신 본당 뒤편에 마련된 박물관에서는 관람이 가능하다. 참고로 성인 입장료는 600엔이고 초등학생은 300엔이다. 운영 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도다이지의 매력 포인트 다섯 가지를 살펴보자.

첫 번째는 웅장한 규모다. 건물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볼거리가 되지만 주변 자연 경관과도 잘 어우러져 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다음으로는 높은 보존 상태다. 목조 건축물임에도 불구하고 세월의 흔적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만큼 관리가 잘 되어있다.

세 번째는 아름다운 정원이다. 연못 주위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곳곳에 다양한 종류의 나무와 꽃들이 심어져있어 눈이 즐겁다.

네 번째는 사슴공원이다. 절 입구에서부터 공원 전체에 걸쳐 수백 마리의 사슴들이 자유롭게 노닐고 있다.

마지막으로 경내 분위기가 매우 조용하다는 점이다. 관광객이 많긴 하지만 워낙 넓어서 그런지 소란스럽지 않다. 덕분에 마음 편히 둘러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도다이지 추천 이유

웅장하고 위엄 있어 보였다. 그리고 주변 풍경과도 잘 어우러져 무척 아름다웠다. 때마침 하늘에선 비가 내렸는데 덕분에 고즈넉한 분위기가 한층 더해졌다. 또 하나 기억에 남는 건 사슴 무리였다. 입구에서부터 안쪽까지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녀석들을 쉽게 볼 수 있었는데 하나같이 온순하고 귀여웠다. 다만 먹이를 주지 않으면 가까이 오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아무튼 이번 여행을 통해 자연스럽게 불교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더불어 아름다운 경치까지 감상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


2023.01.02 - [여행 정보] - 일본 여행 금각사 알아보기

 

일본 여행 금각사 알아보기

교토 관광 명소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금각사이다. 화려한 금빛 건물 덕분에 멀리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다. 하지만 한가지 특이한 점이 있는데 보통 절이라면 불상 같은 게

sopl00.tistory.com

2023.01.02 - [여행 정보] - 일본 센소지 여행 알아보기

 

일본 센소지 여행 알아보기

도쿄 아사쿠사 관광명소하면 떠오르는 곳 바로 센소지입니다.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인기 명소인데요. 이러한 센소지가 만들어진 배경 및 역사 그리고 현재 모습등 자세하게 알아보는

sopl00.tistory.com

2023.01.03 - [여행 정보] - 후시미 이나리 신사 여행 입장료 개장 시간

 

후시미 이나리 신사 여행 입장료 개장 시간

일본 교토 남부에 위치한 후시미 이나리 신사는 영화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이곳은 천 개의 붉은 도리이로 유명한데 산 정상까지 이어진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마치 센과

sopl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