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메이지 신궁 여행 기본 정보 알아보기

by 싸플00 2023. 1. 3.
300x250

일본 도쿄 하라주쿠역 근처에 위치한 메이지 신궁은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명소다. 울창한 숲 속에 자리 잡은 거대한 목조 건물이 인상적인데 이곳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새해 첫날 열리는 신년 참배 외에도 결혼식, 장례식 등 각종 의식이 치러진다.

 

반응형

메이지 신궁에 대해 알아보기

일본 도쿄 하라주쿠역 근처에 위치한 메이지 신궁은 1912년 제122대 왕인 무쓰히토에게 죽은 아버지 쇼켄 황태후의 영혼을 위로하기 위해 건립되었다. 1920년 11월 1일 창건식을 거행했으며 현재 일본 전역에 세워진 신사 가운데서도 가장 규모가 크다. 이곳에서는 매년 새해 첫날 참배객 약 300만 명이 몰려드는 등 일 년 내내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한편 메이지 신궁은 1868년 메이지 유신 이후 일본 근대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메이지 덴노 부부를 기리기 위해 세워졌다.


메이지 신궁 분위기

도쿄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께 메이지 신궁을 적극 추천한다. 도심 한복판에 자리 잡고 있어 접근성이 좋고 볼거리도 다양하기 때문이다. 우선 지하철역 입구에서부터 울창한 숲길이 펼쳐진다. 녹음이 우거진 산책로를 걷다 보면 마음이 절로 편안해진다. 또 곳곳에 설치된 조형물 덕분에 사진 찍기도 좋다. 신사 내부엔 소원을 적어 걸어놓는 에마 나무판이 있는데 기념 삼아 하나쯤 남겨봐도 좋을 듯하다.


추천 이유(입장료 및 개장 시간)

입장료는 500엔이며 입장시간은 계절별로 틀리니 반드시 확인하시는 것이 좋다.

도쿄 여행 계획한다면 메이지 신궁 방문을 적극 추천한다. 도심 한복판에 자리 잡고 있어 접근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볼거리도 풍성하기 때문이다. 우선 입구에서부터 울창한 숲길이 펼쳐져 산책하기 좋다. 또 곳곳에 다양한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 사진 찍기에도 안성맞춤이다. 그리고 신사 건물 자체도 볼만하다. 일본 전통 양식 특유의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내부엔 소원을 비는 나무판자와 운세 뽑기 기계 등이 마련되어 있으니 재미 삼아 해봐도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