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롤화장지 및 두루마리 휴지 고르는 방법

by 싸플00 2023. 8. 24.
300x250

저는 화장실용 휴지는 무조건 무형광 무색소 무향인것만 써요. 피부에 직접 닿는거라 아무래도 신경쓰이더라구요. 특히나 아이들이 쓰는 경우라면 더더욱이요. 그래서 저는 항상 이 세가지 조건을 만족하는 화장지만 고집한답니다. 여러분에게 제가 선택한 화장지 소개해드릴게요.

반응형

롤화장지 및 두루마리휴지 고르는 방법 알아보기

롤화장지 및 휴지 고르는 방법
롤화장지 및 휴지 고르는 방법

휴지는 다 똑같지 않나요?
네 맞아요. 하지만 조금만 살펴보면 차이점들이 존재한답니다. 우선 두루마리휴지라고 불리는 각티슈와는 다르게 화장지는 종이재질이기 때문에 물에 젖으면 쉽게 찢어지고 풀어져요. 그렇기 때문에 흡수력이 좋아야 하는데요, 같은 양의 물을 부었을 때 얼마나 빨리 흡수하는지 알아보는 실험을 해보았어요.

티슈 한장으로는 물기를 모두 흡수하기 힘들었고, 두 장이면 충분했어요. 이 결과만으로도 충분히 알 수 있듯이 저렴한 저가형보다는 프리미엄급 이상의 고급스러운 재질의 부드러운 촉감의 좋은 품질의 상품을 선택해야한다는 걸 알 수 있겠죠?


롤휴지를 고를때 어떤걸 고려해야할까요?
휴지라고 다 같은 휴지가 아니랍니다. 우리가 매일같이 쓰고있는 두루마리형 티슈같은 경우엔 제조방식과 원료에 따라서 품질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보고 골라야해요.

일단 천연펄프인지 아닌지 부터 살펴볼게요. 100% 천연펄프만을 사용해서 만든 고급티슈일수록 부드러운 촉감과 뛰어난 흡수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이신 분들이라면 더욱더 좋은 품질의 티슈가 필요하답니다.

다음으로는 형광증백제 여부를 살펴봐야하는데요. 형광증백제는 종이나 섬유를 하얗게 보이도록 하는 염료입니다. 이것이 몸에 묻으면 아토피 피부염 등 각종 피부병을 유발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만 만들어진 안전한 펄프를 사용했는지 반드시 체크하세요! 마지막으로 향이 첨가되어있는지 살펴볼텐데요. 인공향료 역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는게 좋아요.


두루마리휴지는 왜 동그랗게 말려있나요?
원래 두루마리휴지는 사각형 모양이었는데, 옛날 사람들은 둥근모양이어야 보관하기도 쉽고 쓰기도 편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대에 와서는 이렇게 둥글게 말아서 쓰는것이 편리하다는 인식이 생겨서 지금까지도 동그란 모양으로 판매되고 있다고 하네요.



천연펄프 중에서도 프리미엄급이라는건 뭘까요?
보통 저렴한 저가형 브랜드에서는 재생펄프를 많이 사용하곤 하는데요. 재생펄프는 표백과정에서 화학성분이 들어가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아요.

하지만 자연그대로의 나무색을 유지하면서 부드럽게 가공처리 된 순수100% 천연펄프는 유해물질 걱정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각티슈처럼 얇은 종이 한장씩 뽑아쓰는 티슈보다는 여러겹으로 겹쳐진 롤타입의 미용티슈가 훨씬 도톰하고 부드럽다는 점 참고하세요!



무형광/무색소/무향이어야 진짜 친환경이죠!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물건들을 살펴보면 의외로 많은 곳에 형광증백제가 들어있어요. 대표적으로 주방세제, 샴푸, 치약, 물티슈 등등... 이렇게 무심코 사용하던 생활용품 속에 든 형광증백제가 내몸속으로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끔찍한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제부터라도 모든 물품을 살 때 ‘무형광’마크가 있는지 없는지 살펴보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시다!



오늘은 환경호르몬으로부터 나를 지켜줄 착한 아이템 “친환경” 인증받은 상품 몇가지를 소개해드렸어요. 앞으론 아무거나 쓰지말고 꼼꼼하게 따져서 골라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