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축구 규칙 중 VAR이란 무엇인가?

by 싸플00 2022. 12. 5.
300x250
목차
1. VAR이란?
2. 추가내용

카타르 월드컵으로 전세계 사람들이 축구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 본래 축구는 심판 판정 하나에 울고 웃는 게 바로 스포츠이다. 인간이기에 실수할 수 있고 그로 인해 승패가 바뀔 수도 있다. 그렇기에 진정한 스포츠맨십은 정정당당하게 승부를 겨루는 데 있다고 본다. 그런 의미에서 볼 때 현재로선 VAR 시스템은 축구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작용된다. 그렇다면 VAR란 정확히 무엇인가? 오늘 포스팅에서 제대로 알고 가자.

 

VAR란 정확히 무엇인가?
VAR란 정확히 무엇인가?


VAR이란?

VAR이란 바로 비디오 판독 시스템인데 영어로는 Video Assistant Referees라고 부른다. 줄여서 VAR이라고 부르는데 쉽게 말해 심판 판정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기존에는 주심이 판단하기 어려운 상황일 때 부심에게 신호를 보내 도움을 요청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VAR 전담 심판이 별도로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이번 월드컵에선 모두 8명의 VAR 전담 심판이 활동한다. 덕분에 오심 논란이 크게 줄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추가내용

하지만 일각에서는 여전히 부정적인 시선을 보내고 있다. 공정함을 기한다는 취지는 좋지만 이로 인해 경기 흐름이 끊기고 재미가 반감된다는 지적이다. 물론 일리 있는 말이다. 게다가 아직까지 기술적인 부분에서 보완해야 할 점도 많아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변화임에는 틀림없다. 앞으로 보다 완벽하게 정착된다면 스포츠계 전반에 걸쳐 커다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