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후지산 여행 할 때 필수 정보

by 싸플00 2023. 1. 9.
300x250

일본 시즈오카현 북동부와 야마나시현 남부에 걸쳐있는 산이며 높이는 3,776m이고 일본 최고봉이자 상징이다. 후지산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본문을 살펴보자.

 

반응형

후지산에 대해 알아보기

일본 최고봉이자 상징과도 같은 존재인 후지산은 높이 3,776m로 한라산 보다 높다. 산꼭대기 부근엔 지름 약 700m, 깊이 약 240m 정도의 화구호가 있는데 물이 맑고 투명하여 바닥까지 훤히 들여다보인다. 또 정상부 주변에는 고산식물이 자라고 있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참고로 등산객 출입이 허용된 구역은 오합목에서부터 8합목까지다.

이곳까지는 버스 또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수 있으며 정상인 9합목까지는 걸어서 올라가야 한다. 보통 왕복 6~8시간 정도 소요되며 체력 소모가 상당하므로 충분한 준비 운동 및 수분 섭취가 필요하다.


후지산 매력 5가지

일본 최고봉이자 상징과도 같은 후지산은 높이 3,776m로 한라산 보다 무려 1,000m 가량 높다. 산 정상 부근엔 만년설이 쌓여있고 화산 폭발로 인해 생긴 분화구 호수가 자리 잡고 있다. 그리고 매년 4월 중순경 벚꽃이 만개하는데 이때쯤 되면 등산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참고로 현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도 손꼽힌다. 그럼 지금부터 후지산의 매력 포인트 다섯 가지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1. 눈 덮인 봉우리

후지산은 해발 3,776m로 백두산 다음으로 높은 산이다. 그렇다 보니 한여름에도 정상 부근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만큼 춥다. 따라서 겨울 산행 시 방한 장비를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만약 제대로 대비하지 않으면 저체온증에 걸릴 수도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2. 온천

주변에는 크고 작은 온천이 산재해있다. 덕분에 하산 후 피로를 풀기에 제격이다. 다만 수질 관리 차원에서 입욕 금지 구역이 있으므로 미리 확인해두도록 하자.

3. 다양한 볼거리

근처에는 가와구치코라는 호수가 있는데 이곳에선 유람선을 타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인근 마을에서는 전통 축제 및 문화 체험 행사가 수시로 열린다. 이외에도 시즈오카현 곳곳에 명소가 많으니 일정 계획 시 참고하길 바란다.

4. 먹거리

녹차 생산지로 유명하다. 이로 인해 차밭 구경은 물론이고 다도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 더불어 장어덮밥, 소바, 초밥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맛집이 즐비하므로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다.

5. 교통편

도쿄 신주쿠역에서 고속버스를 타면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요금은 편도 기준 성인 6,900엔, 어린이 3,500엔이다.


후지산 추천 이유

산 정상 부근엔 만년설이 쌓여있고 주변으로는 드넓은 초원이 펼쳐져 있어 장관을 이룬다. 그리고 이곳에 특별한 동물원이 하나 있는데 바로 '후지야마 동식물원'이다.

이름 그대로 후지산 근처에 자리 잡고 있으며 규모 면에서는 그리 크지 않지만 아기자기한 볼거리가 많아 현지인들 사이에선 인기가 높다.

입구에서부터 귀여운 판다 캐릭터가 반겨주는데 내부 곳곳에도 다양한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 사진 찍기 좋다. 또 야외 공간에는 각종 놀이기구 및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2023.01.08 - [여행 정보] - 오다이바 여행을 위한 총 정리 가이드

 

오다이바 여행을 위한 총 정리 가이드

도쿄만에 위치한 인공섬이자 상업·레저 복합지구인 오다이바는 일본 현지인들뿐만 아니라 외국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이곳에서는 후지TV 본사 빌딩 및 각종 쇼핑몰 등 다양한 볼거리를

sopl00.tistory.com

 

2023.01.08 - [여행 정보] - 미나토미라이 여행 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

 

미나토미라이 여행 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

요코하마 여행 필수 코스이자 랜드마크인 미나토미라이21 지역은 원래 매립지였다. 하지만 지금은 일본 최고의 관광지로 탈바꿈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는데

sopl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