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알뜰 배낭여행 16가지 꿀팁 꼭 기억하세요!

by 싸플00 2023. 5. 26.
300x250

알뜰하게 여행가는 방법 중 하나로 배낭여행이 떠오르고있어요. 하지만 막상 떠나려고 하면 막막하기만 하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해외배낭여행 가기전에 꼭 알아야되는 필수사항 16가지!

 

반응형

알뜰 배낭여행 꿀팁 16가지 알아보기

알뜰 배낭여행 꿀팁
알뜰 배낭여행 꿀팁

 

여권과 비자 발급받기
해외여행 갈때 제일 먼저 해야될 일은 여권발급이죠! 가까운 구청/시청 민원실 혹은 서울역 등에서 신청가능하며 5년 복수여권(48면)기준 53,000원입니다. 비자는 나라마다 다르기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가야하는데요, 유럽같은 경우 90일 이내라면 따로 비자없이 입국이 가능하답니다.



환전하기
요즘은 은행 어플로도 환전신청이 가능해서 편리해졌어요. 공항에서도 수령이 가능하지만 수수료가 비싸기때문에 동네은행에서 하는것이 좋아요. 특히나 주거래은행이라면 우대율이 높기때문에 더더욱 좋겠죠?



짐싸기
캐리어 크기별로 챙겨가야 될 짐들을 정리해봤어요. 혹시라도 빠진 물건이 없는지 꼼꼼히 체크해야 즐거운 여행이 되겠죠?



교통편 예약하기
유럽에서는 기차표 예매가 필수죠! 유레일패스라는 좋은 제도가 있지만 일정이 짧다면 구간권을 끊는게 훨씬 저렴하답니다. 현지에서 직접 사는것보다는 한국에서 미리 사가는게 저렴하고 안전하니 참고하세요~



숙소예약하기
보통 숙소는 호스텔닷컴, 부킹닷컴, 아고다 같은 사이트에서 많이 알아보는데요, 호텔스컴바인이라는 사이트에선 다양한 숙박업소들이 한눈에 비교되서 보기 편해요. 그리고 에어비앤비라고 들어보셨나요? 외국인 친구 사귀면서 저렴하게 묵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개인적으로는 호텔보단 호스텔이 가성비가 훨씬 좋다고 생각해요.



소매치기 조심하기
외국 나가면 소매치기 당할까봐 걱정하시는 분들 많죠? 저도 처음엔 엄청 겁먹었는데 다 사람사는 곳이라 그런지 크게 위험하진 않더라구요. 물론 항상 주의하면서 다녀야겠지만요!



현지투어 알아보기
저는 개인적으로 자유여행을 선호하지만 패키지여행처럼 편하게 가고싶을 때 있잖아요? 그럴땐 현지투어를 이용하면 된답니다. 투어퍼즐, 마이리얼트립, 와그 등등 여러사이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유심칩 구입하기
데이터 로밍 요금제 너무 비싸죠ᅲᅲ 유심칩 사서 끼우면 데이터 무제한으로 쓸 수 있어서 완전 꿀! 대신 단점은 전화통화가 안된다는 점.. 카카오톡 보이스톡 쓰면 되니까 문제없어요!



국제학생증 만들기
대학생이라면 국제학생증 만드는걸 추천드려요. 박물관 입장료할인, 교통비할인 혜택이 있거든요. 대학생이 아니더라도 청소년카드라던지 다른 종류의 학생증 만들면 똑같이 혜택 받을 수 있으니 알아보세요!



기념품 사기
마지막으로 기념품 쇼핑리스트 알려드릴게요. 각 나라별 특색있는 마그넷이라던지 스노우볼, 열쇠고리등 예쁜 아이템들이 많으니깐 구경하다가 마음에 드는걸로 겟 하세요!


유럽여행 항공권 저렴하게 사는 꿀팁 알려주세요!
저는 스카이스캐너 어플을 이용해서 최저가 항공권을 검색했어요. 그리고 항공사 홈페이지나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도 종종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니 그런것도 꼼꼼히 챙겨봤구요. 이렇게 해서 왕복 70만원에 런던in 파리out 티켓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직항은 아니었지만 경유시간도 짧고 만족스러웠어요.



야간열차 예약 어떻게 해야하나요?
제가 처음 탔던 야간열차는 독일 뮌헨에서 베네치아로 가는 열차였어요. 이때 유레일패스 1등석 소지자였기 때문에 2인실 쿠셋칸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어요. 만약 패스소지자가 아니라면 미리미리 예약해야하는데, 인기구간이라면 최소 6개월전에는 예약하시는걸 추천드려요. 특히 성수기라면 더더욱이요!



저가항공 수하물 규정 궁금해요!
사실 이건 항공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직접 찾아보시는게 좋아요. 다만 공통점은 위탁수하물 무게제한이 있다는 점이에요. 기내반입용 캐리어는 대부분 7kg 이하이고, 노트북가방 등 작은 가방 한개까지는 허용되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환전은 얼마나 해가야할까요?
이건 사람마다 다른데, 저는 하루 경비를 5만원으로 잡고 총 35일을 갔으니 약 175만원을 환전해갔어요. 근데 막상 가보니 물가가 너무 비싸서 오히려 부족하더라구요. 그래서 카드결제를 주로 했고, 중간중간 ATM 출금도 했습니다. 결론적으론 200만원정도 쓴거 같아요.



소매치기 안당하는 팁 있나요?
일단 크로스백은 무조건 앞으로 메고 다니세요. 핸드폰이랑 지갑은 바지 뒷주머니에 넣지 마시고 손에 들고다니거나 옷안에 넣어두세요. 백팩은 절대 금지입니다. 힙색처럼 몸에 딱 붙는 가방이면 몰라도 백팩은 소매치기들이 노리기 쉬워요. 항상 긴장하시고 정신 똑바로 차리시면 됩니다.



혼자가도 괜찮을까요?
물론이죠! 혼자가면 동행 구해서 같이 다닐수도 있고, 일정 조정도 마음대로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대신 외로움을 많이 타시는 분이라면 조금 힘들수도 있겠네요.




반응형

댓글